다이어트식사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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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동짜몽 조회 4회 작성일 2022-01-13 09:38:0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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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 타이밍 관련된 모든 논란에 종지부를 찍습니다 - 최고의 전문가 박용우 교수& 전숙 교수와 함께 합니다

하루에 몇끼를 먹는게 좋을까?
아침 꼭 먹어야 할까?
간헐적 단식 가장 적당한 시간은?
식사의 타이밍과 관련된 논쟁에 대해 강북삼성병원 박용우 교수와
경희의료원 전숙교수가 해답을 내렸습니다. 다이어트에도, 항노화에도 도움되는 최적의 식사 타이밍 알아봅시다

우리 밥상은 때마다 유행이 달라졌지만
그 와중에도 ‘하루 세 끼’의 문화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어쩌다 사람들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삼시세끼”를 챙기게 되었을까요?
놀랍게도 하루세끼로 구성된 식사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고대 로마인들은 하루에 단 한끼만 제대로 된 식사를 했습니다. 그 이상의 식사는 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했죠
중세 도덕론자들은 가벼운 점심과 그것보다 조금 더 풍족한 저녁 이렇게 두끼면 하루 식사로 충분하다고 여겼고, 유럽의 상류층은 근대 초까지도 하루에 두 번만 식사를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사정은 마찬가지. 하루 두 끼가 일반적이었습니다. 식사를 뜻하는 단어 조석에서도 알 수 있듯 아침과 저녁만 먹었던 것이죠
점심은 불교에서 유래한 단어로 오늘날의 뜻과는 달리 마음에 점을 찍듯 간식 삼아 먹었던 음식을 뜻합니다.
이랬던 점심이 아침과 저녁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것은 산업화 이후입니다. 사람들이 출퇴근을 하게 되면서 점심이 간식이 아니라 식사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 것이죠.

예일대의 역사학 교수 폴 프리드먼은 이렇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인간이 반드시 하루 세끼를 먹어야 할 생물학적 증거는 없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듭니다.
하루세끼가 문화적 산물이라면 과연 건강에는 어떨까요?
몇시에 몇 번이나 먹는 것이 건강에 가장 이로울까요?

이에 답이 될 수 있을만한 논문이 영양학 학술잡지 nutrients에 실렸습니다. 논문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하루에 두 세끼를 먹되, 아침은 꼭 먹고, 마지막 식사는 3시에서 4시 사이에 먹어서 12~16시간 금식을 유지하라.

이 지침을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는 걸까요...? (의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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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 Heart : 7/8/9시에 아침먹고
17/18/19시에 저녁먹는게 이상적인데
직딩은 근무시간이 끼어서.. 아침을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있는 걸로 챙겨봐야겠네요.
목마와숙녀 : 아침식사와 규칙적인식사
적당한14시간의공복
전문가의말씀 감사합니다
더스트 : 진짜 짱이네요 내용도 쉽게 읽히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네요 구독 완료~#
aloe hunter : 명확하게 설명 잘 해주신
전숙교수님 박용우 교수님 고마워요~
Magical Place : 과식이나 폭식이 정말 무서운 거 같아요. 늦게 먹는 습관을 없애다보니 낮에 최대한 많이 먹더라고요 ㅜ

저녁을 일찍먹는 사람vs 늦게먹는 사람 누가 더 날씬할까? 다이어트, 체중감량 건강하게 하는 방법

이동환TV 소통밴드 '건행모'에서는 유튜브에서 못했던 이야기들을 나누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건행모' 밴드로 들어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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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학과 전문의, 교육공학 석사, 경영학 박사.
(사)한국강사협회 선정 '제80호 명강사'
한국 HRD 협회 'HRD 대상 명강사 부문 수상'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 교육문의 http://www.stressmanagement.co.kr

Hello, I'm Dong-Hwan Lee, a medical doctor living in Korea. My major is family medicine, function medicine and mind-body medicine. I also received a master's degree in education engineering and a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Business administration has done research related to job stress in the field of personnel organization.
Starting with the study of a person's body that started in medicine, I am studying the performance of a person with job stress.
I am constantly giving lectures on health, chronic fatigue, and stress at many companies, local governments, and institutions.
On this channel, we are uploading videos of how we live healthy and happy lives. Please watch it a lot. Thank you.
웅아~ : 감사합니다.늦게먹으면서 죄책감느끼며 먹었는데 .
이젠 맘 편히 먹고 공복시간을 늘려야겠네요^^
Kyungok Suk : 살 빼기 너무 힘들어요~ ㅠㅠ
오늘도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오균숙 : 다이어트는 너무 힘들어
박사님
오늘도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peter :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3일단식을 1~2달에 한번씩 하는데요, 자주해도 건강에 이상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코코 : 선생님 많은걸 배우고 갑니다

2019년 살빼는 다이어트 계획 잘짜는 방법! feat. 학생, 직장, 주부

안녕하세요~ 젤린이 여러분!
지난주 실방 중 2019년 다이어트 계획표 짜기! 에 대한 이야기를 들고왔어요^^ 아무래도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 다짐을 하게 되는데, 의외로 잘못알고 있는 몇몇가지 체크리스트가 있으니 제이제이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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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플로 : 요약
1. 적당한 시간에 잠잘자기 (11~8시사이)
2. 공복에 운동하지말고 되도록 간단하게라도 먹고 운동하기
3. 세 끼니의 간격이 너무 넓지 않게 식사
4. 운동은 양<질
5. 끼니 거르지말고 간식도 잘챙겨먹기
Jeong Jeong : 지속 가능한 식단과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 망쳐본 케이스라서 지금은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습관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어요. 1.제이쌤과 온라인으로 주4회 하루 1시간 운동하기 2.굶주리지 않는 건강한 식단 구성하기 (다이어터분들, 저탄수 식단하면 언젠가는 입터집니다. 매식단 탄수화물 반드시 섭취하세용.)
무키 : 꾸준함! 제이제이님 영상 맨날 보면서 다짐하고 주 2-3회는 말씀해주신대로 뽝! 집중해서 운동해요 ㅎㅎ 이거 말고도 슬림한 꿀답 재생목록에 있는거 시간 날때마다, 괜히 막 먹고싶을때마다 틀어서 보고있답니다!! 이 영상 라이브때 언니 윙크랑 하트 너무 귀여웠는데 짤리다니요..!!! 흑흑 아쉬워요
YUNYUN : 제이제이 선생님은 항상 현실적인 말씀을 해주셔서 공감도 되고 마음도 다잡을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해요!
꿀렁 : 여러운동 해보고 내몸에 맞는 운동찾기, 먹고 운동하기 (대사up!)먹고 비우기 습관들이기, 긴시간보다 양질의 운동하기 오늘도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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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식사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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